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청주 카페 오지, 디저트의 도시 청주 수암골 카페 추천, 경치 오지고 지리고 레릿고

by 지키지키_jikijiki 2020. 5.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카페 소개에 앞서,, 제목에 오지고 지리고 레릿고는 유행어입니다.

유행어,,였었죠,, 이제는 한물 간 유행어지만 

고딩들이 쓴다길래 저도 시대에 편승하는 척 한 번 써보았습니다.

 


여러분들 그거 아시나요?

청주는 디저트의 도시래요.

마카롱의 도시.

 

친구가 그러더라구요. 

제가 언젠가 차를 산다면 청주 카페를 많이많이 가보고 싶어요.

 

 

저의 첫번째 청주 카페는 

오지입니다.

왜 이름이 오지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건물 외관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출콘크리트의 무심함 

유리난간의 섬세함,,,☆

 

청주 오지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36번길 13 OHJI
매일 10:30 ~ 23:59

 

여기 수암골 올라가는 길이 참 예쁘더라구요.

김탁구 드라마 찍은 곳이라 그런지 베이킹 카페도 참 많고 

지대가 높아서 청주를 한눈에 보기도 좋구요.

 

새로지은 건물들이 많아서 그런가 길도 깨끗하고 

건물도 깨끗하구요.

 

내부에는 빵이 이렇게 전시되어 있는데 

저는 그때 배가고파서 그랬는지 모든빵이 다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사실 카페 갔다가 친구 집에서 맛있는거 해먹으려 했기 때문에 열심히 참았습니다.

 

빵 가격대는 저렴하진 않아요.

 

저는 서울물가가 무서워서 청주면 조금 저렴하려나 싶었는데 

역시 인스타감성 카페는 어디나 비싸네요.

 

이 가격들이 비싸게 느껴지지 않도록 돈을 열심히 벌어야겠습니다.

 

 

 

커피 메뉴판은 이렇게 벽에 종이로 붙어있습니다.

이것은 보고 약간 의아했네요.

 

메뉴판의 성의가,,? 

 

^^,,, 

 

하지만 진정하고 골라봤습니다.

시그니처 메뉴가 요거트 스무디라고 하는데 굳이 먹고싶진 않아서 

오지 스파클링이라고 이름이 붙어있는 걸 시켰어요.

 

 

 

친구 세명이서 

크로아상 , 당근케이크

오지 스파클링 두잔, 아아 해서 딱 삼만원이 나왔습니다.

 

뭐 여기서 재밌는 시간 보내고 경치좋은 곳에 앉을 수 있다면

이정도 가격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합리적입니다.

 

고작 한 게시물에서 이렇게 입장을 바꾸다니

참 간사한 사람이군요.

 

 

 

오지는 총 5층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카페 카운터는 2층에 있고 

1층은 주차장과 작은 입구가 있어요.

2,3,4층엔 앉을 수 있고 5층은 젤 높은 테라스 같았어요.

 

옥상 뷰는 이렇게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조~금만 더 맑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쉬웠지만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너무 해가 쨍쨍하면 또 더우니까~~

 

처음엔 4층 테라스에 앉으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바깥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시끄럽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2층 카운터 바깥에 있는 테라스에 앉았습니다.

 

여기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완전 조용했고 

친구들끼리 얘기도 원활하게 잘 됐어요.

 

빵은 둘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루아상에 상큼한 레몬맛 크림이 들어있는게 신기하긴 했는데

사실 크루아상이 맛이 없을수가 있나요? ㅎㅎ

 

그리고 궁금했던 오지 스파클링은 아주 건강한 사과 에이드 맛입니다.

밑에 넣어주시는 사과 청? 이라고 해야하나 

이걸 직접 만드시나봐요.

 

근데 그 맛이 잼 같은 맛은 아니고 

다들 집에서 매실청 직접 담그는 것 같은 맛이 나요 ㅋㅋ

 

 

제가 앉았던 자리의 뷰입니다.

너무 좋았어요 ^^

 

난간도 유리라서 답답하지 않았고 

의자와 식탁까지 유리라서 하늘이 반사되는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시끄러운 곳을 좋아하지 않는데 

평화롭고 너무 좋았어요.

 

bgm도 맘에 들었구요.

 

 

아 내부는 이런식으로 되어있답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아요 ㅋㅋ

 

저희는 조금 쌀쌀해지는 것 같아서 안으로 들어와서 

조금 더 놀고 집에 갔답니다.

 

저는 매우매우~ 만족!!

다시 가보고 싶어요 ^^

 

끝!

 

그리고 이 날 존맛탱 집이었던 로얄닭발!!!!입니다. 

2020/05/06 - [일상/여행] - 청주 [원조로얄닭발] 청주 가경동 터미널 맛집 추천, 뼈닭발 먹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