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삼척 임원] 임원 가는 방법, 임원 버스터미널은 어디일까요? Samcheok Limwon busterminal

by 지키지키_jikijiki 2020.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할머니댁에 집안일을 도와드리러 갔다오느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할머니댁은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랍니다. 

시골중의 시골이죠~ 이 동네에 편의점이 생긴지 몇년 안됐으니까요.

원래 농협과 작은 슈퍼만 있었어요. 

 

저는 항상 할머니 댁이라서 부모님 차를 타고 갔다오느라 

 잘 몰랐는데 혼자 다니다보니 어렵기도해서 

혹시나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까 싶어 포스팅해봅니다.


서울에서 임원 가는 방법

 

서울에서 임원가는 방법은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임원가는 티켓을 구입하면 됩니다.

 

현재 코로나때문에 버스편이 줄었습니다.

그래도 동해, 삼척, 임원, 호산  등을 거쳐가는 버스가 들르기때문에 

비교적 자주 있는 편입니다.

 

성인기준 26,000원입니다.

왕복 5만원이 조금넘네요.^^

 

그렇다면,, 오는 방법은?!


 

임원 버스터미널 / 임원 시외버스터미널/ 임원버스정류장

 

임원의 버스정류장은 사진 속 바로 이곳입니다!

 

임원정류소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 1217

033-572-5266
010-2680-5266

 

 

크크크 너무 귀여운 정류장이죠? 

이렇게 조그만 버스터미널이 어디있을까요.

슈퍼를 운영하시는 할머니께서 표도 같이 끊어주시고 있답니다.

 

 

동서울에서 타고왔을때도 여기 앞에서 내리고 

탈때도 이곳으로 오시면 됩니다.

그 앞에 동서울과 여러 행선지의 시간표가 붙어있는데 이걸 확인해보고 표를 끊으시면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운행하지 않는 시간은 이렇게 줄을 그어놓으셨네요.

밑에 핸드폰 번호도 써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전화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동서울터미널로 가는 티켓입니다. 

한지처럼 얇은 종이에요.  추억이 몽글몽글 돋아나는 재질입니다.

 

할머니께서 도장 탕탕 찍어주시고 계산하면 돼요.

임원 터미널은 사람이 한명도 없기 때문에 사람들한테 치일까봐 일찍오거나 그럴필요는 없답니다. 

티켓도 당일에 도착하셔서 끊으시면 됩니다.

 

 

서울가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들 앉아서 기다리라고 내어주신 의자에 앉아 잠깐 기다리면

호산에서 출발한 버스가 와서 저를 태우고 올라간답니다.

 

그리고 세시간 반 후에 동서울 터미널 도착!!

차가 밀리지 않으면 세시간 조금 넘으면 도착해요.

 

가슴이 뻥 뚫리는 매력이 있는 임원!~

많이 놀러오세요~~

 

끝!

 

밑으로는 임원 예쁜 사진 보고가세요

 

임원3리 비석

 

나만 알고싶은 꽃길을 여러분도 갖고싶다면

이 링크로 오세요!

2020/04/09 - [지키지키/여행] - 나만아는 벚꽃길

불러오는 중입니다...

 

임원항과 수로부인헌화마을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로 오세요!!

2020/04/09 - [지키지키/여행] - 삼척 임원 가는 방법, 임원 버스터미널은 어디일까요?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