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 임원 수로부인헌화공원, 태풍 미탁의 피해로 잠정폐쇄

by 지키지키_jikijiki 2020.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삼척 임원의 또하나의 명물 수로부인 헌화공원 포스팅입니다.


저는 할머니의 심부름으로 농협마트에 가서 

이것저것 사고 방파제로 산책을 갔습니다. 

 

방파제 끝까지가서 빨간 등대도 한번 보고

칼같은 바다바람을 맞으며 깊은 숨도 쉬고 가슴이 뻥 뚫리는듯한 느낌이었죠.

 

임원항의 끝, 방파제로 가는 갈림길에는 

임원 수로부인 헌화공원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답니다.

 

몇년 전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가족끼리 몸이 불편했던 할아버지를 부축해서 갔던 기억이 있어서

괜시리 아련해지는 곳이네요.

 

 

저 멀리 수로부인 헌화공원의 입구가 보이네요.

 

 


 

 

 

수로부인은 신라 성덕왕 때 순정공의 부인입니다.

 

남편이 강릉태수로 부임하던 중, 바닷가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다. 바닷가 벼랑에 핀 진달래꽃을 갖고 싶어 했는데 아무도 나서는 사람이 없었다. 마침 암소를 몰고 가던 노인이 이를 꺾어 주면서 《헌화가》를 지어 바쳤다 한다. 그 이틀 뒤에 일행이 명주(溟州)를 향해 가다가 임해정(臨海亭)이라는 곳에서 점심을 먹고 있었는데, 갑자기 용이 나타나 수로 부인을 바닷속으로 끌고 갔다. 그때 한 노인이 순정공에게 "옛말에 이르기를 여러 입은 쇠도 녹이다고 하니, 이제 바다 속의 미물인들 어찌 여러 입을 두려워하지 않으리오. 경내의 백성을 모아서 막대기로 언덕을 치면 부인을 찾을 수 있을 것이오"라고 말하여 그대로 하였더니 수로 부인이 나왔다고 한다. 수로 부인은 절세미인이어서 산과 바다를 지날 때, 여러 번 신물(神物)에게 붙들려 갔다고 전한다.

 

암소를 몰고가던 노인이 꽃을 바치며 불렀던 노래가 [헌화가]

용이 잡아간 수로부인을 찾기위해 불렀던 노래가 [해가] 입니다

 

 

이 노래에 나오는 철쭉꽃과 수로부인, 용이 있는 경치가 참 멋진 공원입니다.

이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갖고온 사진이긴 하지만 올라가면 참 경치도좋고 공기도 좋은 곳입니다.

 

잠시 걸을 수도 있고 다양한 조각상들이 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올라갔을때 신기했던 점들은,, 뭔가 조각상들의 얼굴이 개성넘친다는 점

 

제가 나중에 다시가면 꼭 사진 찍어와볼게요 

뭔가 신기했는데,,

 

 

 


 

 

 

수로부인헌화공원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항구로 33-17
033-570-4995

http://www.samcheok.go.kr/tour/01456/01465/02212.web

 

수로부인헌화공원 | 문화관광

 

www.samcheok.go.kr

그런데 임원 수로부인헌화공원은 

태풍 미탁의 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위하여 당분관 휴관중입니다.

 

현장에서도 언제 재개하겠다 표시된 것이 없어서 찍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제 포스팅을 보고 헛걸음 하시는 분이 없기를,, 해서,, 

 

가신다면 꼭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 개장했는지 확인하시고 가보시길 바랍니다.

 

 

임원의 꽃길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2020/04/11 - [지키지키/여행] - 나만 아는 벚꽃길🌸을 갖고싶다면!! 보석같은 강원도 가볼만한 곳 <삼척 임원>

 

나만 아는 벚꽃길🌸을 갖고싶다면!! 보석같은 강원도 가볼만한 곳 <삼척 임원>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20년을 넘게 가던 할머니댁에 있던 벚꽃길을 이제야 알게되어 저도 당황스럽지만 이 아름다운길을 저만 알고 있을순 없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할머니댁 집안일때문에 와있는..

jikijiki.tistory.com

자가용 없이 임원에 가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여기로!!

2020/04/10 - [지키지키/여행] - 삼척 임원 가는 방법, 임원 버스터미널은 어디일까요?

 

삼척 임원 가는 방법, 임원 버스터미널은 어디일까요?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할머니댁에 집안일을 도와드리러 갔다오느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할머니댁은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랍니다. 시골중의 시골이죠~ 이 동네에 편의점이 생긴지 몇년 안됐으..

jikijiki.tistory.com

 

 

아래는 입장료, 정기휴무일등의 사진입니다.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경로/어린이 1,500원

 

단체할인은 30명 이상

정기휴일은 매원 18일

 

 

저의 의문점,,,

한 곳에는 매표마감이 5시, 관람마감이 6시

다른 곳에는 매표마감이 4시, 관람마감이 5시라고 적혀있습니다.

 

뭐가 맞는걸까요?

계절마다  다른걸까요? ㅋㅋㅋㅋ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