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이것저것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하는 방법, 카카오이모티콘 스튜디오, kakao emoticon Studio

by 지키지키_jikijiki 2020.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취직이 되고 난 후에 무엇을 목표로 살면 좋을까

나는 무슨 취미를 가져야할까

After 6 life를 어떻게 꾸며봐야할까 

 

많은 고민들을 했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나도 이모티콘을 제작해 보고싶다였습니다.

예전부터 제가 관심있던 분야에 찰떡같은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기도 했구요,,

 

물론 아직 아무것도 안했습니다만,,ㅎ

 

그래도 포맷이라도 알고있자 싶어 먼저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저를 위한 글이기도하고 이걸 찾는 분들을 위한 글이기도,,,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이 사이트에서 제출을 해야합니다.

 

https://emoticonstudio.kakao.com/pages/home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제출할 수 있는 이모티콘의 종류는 세가지입니다.

멈춰있는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 큰이모티콘

 

저는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제출해보고 싶습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하기엔 저의 시간과,, 실력,,모두 부족하지 않나,,ㅋㅋㅋ

 

많은 꿈을 가지고 아이패드를 구입하였으나

지금 넷플릭스 스트리머 신세로 전락한 것은 비밀 

 

멈춰있는 이모티콘

 총 32가지의 이미지를 제안해야합니다.

제작사이즈는 360*360 픽셀이지만

처음 그리기 시작할때는 캔버스를 크게해서 줄이는 것이 좋은 화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안은 개당 150kb이하여야하고, 해상도는 72dpi, RGB컬러모드를 권장합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24총의 이미지를 제안해야합니다.

하지만 다 움직일 필요는 없고 24가지중 세가지만 움직이는 걸 제안하면 됩니다.

 

아마 반려될 수도 있으니 애써 그리지 말라는 카카오의 깊은 배려심이겠죠.

그리고 나머지 사이즈, 해상도, 컬러모드는 멈티와 같습니다.

 

이미지 크기는 2mb이하, 움티는 24프레임 이하여야합니다.

 

큰 이모티콘

총 16가지의 이미지를 제안해야합니다.

이것도 움티와 마찬가지로 세가지만 gif로 그리면 돼요.

 

사이즈는 세가지

540*540, 540*300, 300*540 입니다.

이미지크기와, 해상도, 컬러모드, 프레임은 움티와 같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은 멈티를 제안하는 화면입니다.

이모티콘의 이름과 시리즈명, 설명, 등을 적을 수 있는 곳이에요.

 

 

일단 이모티콘을 제안하고나면 승인, 반려 메일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심사는 2주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아무것도 안그려놓고 벌써 승인되길 바라는 이 도둑놈 심보,,

 

ㅋㅋㅋㅋㅋㅋ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얼른 컨셉을 잡아봐야겠어요.

 

 

 

아 그리고 제안 전에 꼭 확인할것!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쓸 수 있어야해요.

누가 언제 어떻게 쓸 지 생각해요.

상품 특성에 맞게 제작해 주세요.

모바일 화면에서 잘 보여야 해요.

새롭고 개성있게 제작해 주세요.

저작권 및 윤리지침을 꼭 확인하세요!

 

 

저도 얼른 이모티콘 출시 해보고 싶어요~!

이모티콘 출시의 꿈을 가진 분들 같이 화이팅해봐요!

으쌰으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