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통영 뚜벅이 2박3일 국내여행 추천코스 ㅣ ktx타고 통영가기 / TongYoung Tour, KTX Train Travel

by 지키지키_jikijiki 2020.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얼마전에 갔다온 통영여행이 너무너무 재밌어서 제 코스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구요.
솔직히 이렇게만 다녀오면 너무너무 뿌듯하고 재밌는 여행이 될거라고 장담함다. ㅋ


1일차

서울-진주역-개양터미널-통영터미널-루지-숙소체크인-동피랑가는길-(물회)-숙소에서 술한잔 ^^

2일차

꿀빵이랑 충무김밥 포장해서 통영항-비진도-미인전망대-매점에서 라면한그릇-기타관광지(세병관,소품샵 등)-다찌집-숙소에서 또 술 ^^

3일차

이순신광장-숙소체크아웃-동피랑가는길-통영터미널-개양터미널-진주역-서울역-집 (ㅜㅜ)



이 밑으론 지도랑 사진이랑 해서 대략 설명해볼게요

1. 서울에서 ktx타고 통영가기
고속버스도 있지만, 내일로를 이용하면 케텍스 왕복이 5만원이라 기차를 이용했어요. 차밀릴 걱정 없어서 굿이긴 한데 진주에서 버스타야돼서 좀 귀찮습니다 ㅋㅋ.
그래도 아침기차를 타면 딱 점심때 맛있는 돼지국밥 한그릇 먹고 루지를 타러 갈 수 있어서 좋아요.

ktx 왕복5만원에 타는 방법은 밑의 제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jikijiki.tistory.com/m/61

 

당신! 만 34세 이하야? 그러면 어디든 ktx 왕복 5만원! 내일로 나이제한 ktx 할인 좌석지정방법 나만

안녕하세요 지키지키입니다. 오늘은 제가 부산, 통영여행을 가면서 사용했던 아주 유용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코레일 내일로 2.0!!!!! 내일로의 버전 투! 원래는 만25세까지만 할

jikijiki.tistory.com

 

 


2. 숙소 안들리고 루지로 바~로 가기
개양에서 타면 지도상 위에 터미널에서 하차하거등요? 그러면 택시타고 루지타는데로 바로가요.
왜냐면 우린 뚜벅이고 숙소를 들를 여유가 없으니까? ^^
심지어 체크인 시간도 아직 안돼서 어차피 갈수가 없답니다.

 

 


3. 시내로 돌아오기.

뚜벅이 여행자의 핵심은 숙소를 교통이 좋은곳에 잡는 것이죠...
차가있으면 전망좋고 먼 곳에 잡을텐데 ㅋㅋ 쉽지 않잖아요
그리고 섬도 갔다오시려면 항구가야하는데 시내가 항구에도 가깝고 좋아서 굿이에요 ㅎㅎ
저는 브라운도트호텔에 묵었습니다. 루프탑테라스가 오픈되어있어서 너무좋았어요.

맨위에 적어놓은 일정과 지도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제 계획을 친구들이 모두 만족해해서 저는 굉장히 뿌듯하네요 ^^

 

 


진주역 내려서 먹었던 통큰돼지국밥. 고기가 진짜마니 들어있습니다. 개꿀맛

 

 


통영루지 진짜 최고 대박
우리는 다섯번 탔습니다. 코스가 네개거든요. 네개를 한번씩 타보고 다섯번째에 내기해보세요. 꿀잼입니다.
ㅋㅋㅋ우리들은 케이블카(?)랑 트랙에서 사진찍힌거 프린트한거 가질사람으로 내기했어요

 

 


아니면 이 아이스크림으로 내기해보세요
ㅋㅋㅋㅋ 세개 육천원,,?

 

 

 

 

 


통영의 명물
[동피랑가는길 ]
ㅠㅠ 물회맛집, 생선구이맛집입니다. 친구 추천으로 갔는데 너무 맛있었네요. 통영 막걸리도 너무 맛있구요.
첫날은 회정식시키고 마지막날은 물회만 시켰었는데 뭘 시켜도 생선구이와 매운탕은 나오니까 물회만 시켜서 드시길 바래요.
그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우리 숙소에서 보이던 뷰. 가히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릴만 합니다. 인정 !! ㅋㅋㅋ
동피랑 언덕이랑 항구가 야강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이 야경보면서 술 한잔하기 딱입니다 아주.
숙소는 [브라운도트 호텔]


 

 


그리고 둘째날 배타고갔던 [비진도]
진짜 존예 하,, 그리고 미인도 올라가는 트래킹 길 진짜 너ㅓㅓㅓㅓㅓㅓㅓ무힘드니까 올라가실분드 큰맘먹고 가세요.
그리고 당떨어지니까 꼭 꿀빵 싸가세요 . 우리는 충무김밥만 가져갔더니 아쉬웠어요. ㅋㅋㅋㅋㅋ



 

 


마싰는 빵이 많았던 카페 [바이사이드]
이 카페 사장님이 벅수다찌 인테리어를 하셨다고 하더라. 감각있으신 분인듯.
빵도맛있었고 여기는 인테리어 맛집.

 

 


다찌집
여기는 그냥 그랬기때문에 상호명을 쓰지않을게용. ㅋㅋ

 

 


통영꿀빵 [통영전통꿀빵]
꿀빵품평회에서 1등했다고 붙여놓으셨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다른데는 찹쌀처럼 해놓은 곳도 있던데 그건 그냥 평범한 찹쌀도넛츠 같았고 오히려 퍽퍽한맛이 매력적이었어요.
팥도 고구마도 존맛.

 

 

 
이순신공원 갔다와서
한번더먹은 물회 [동피랑가는길]
단거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음식이 대체적으로 너무 달다고 느끼실수도 있는데.
어차피 뭐 여행와서 한번 먹는건데 좀 달면 어때요~ 맛있는데~~~
그리고 물회 시켰을때 같이 주는 생선구이의 소스가 진짜 맛있으니까 꼭 가보시지요,,!


즐거웠던 통영여행 ㅎㅎ
다른 섬에 들어가보러 다시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